4D커트
얼굴형과 몸매를 헤어로 디자인

커트10만원4D커트특강헤어상담

단골고객이 생각하는 헤어스타일

제목 : 단골고객이 생각하는 헤어스타일

작성자 : 0u

헤어스타일

♤ 미용과 헤어스타일의 차이점


고객이 사진을 갖고 오는 진짜 이유는?
1. 헤어쌤이 헤어 사진을 준비하지 않는다.
2. 쌤이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상담을 못한다.
3. 헤어쌤이 해주는 스타일이 맘에 들지 않는다.

미용은 많은 사람의 시선을 먹고 살기 때문에
혼자 일하면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커트도 혼자하면 고객이 떠납니다. 미용은 그 자체가 고객과 함께하는 일입니다.
스마트 폰이 나오고 일하는 방식과 쇼핑하는 방법 놀이 문화등 많은 것이 변하면서 모든 마케팅의 중심은 핸폰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용실도 헤어앱이 있는 미용실과 앱이 없는 미용실로 나눕니다.


얼굴이 예뻐도 헤어가 꽝이면 망한다.
머리를 잘해도 얼굴이 없으면 작품이 아닙니다. 얼굴이 없는 헤어사진은 작품의 가치가 없습니다.



♤ 예술적인 헤어 작품
- 예술적인 작품은 얼굴이미지에 컨셉이 있고
- 얼굴과 헤어의 비례가 있으며
- 좌우 실루엣 대칭이 아름다워야 합니다.



♤헤어 작품과 미용요금
- 작품 사진 촬영은 고객이 원해서 하는 것이다.
- 모든 헤어 작품은 고유한 가치가 있다.
- 헤어쌤 작품 사진이 쌤의 운명을 결정한다.



♤ 미용(헤어작품)과 헤어스타일의 차이점

* 미용은 얼굴이 중심
- 얼굴을 위한 헤어
- 미용은 아름다울_미 얼굴_용
- 얼굴을 위한 다양한 이미지

* 헤어스타일은 머리가 중심
- 헤어스타일를 위한 머리
- 헤어스타일은 머리 모양
- 헤어를 위한 부분적인 이미지

사람이 사람을 보는 시선 포인트

- 얼굴을 먼저 본다.
- 항상 관심이 가장 많다.
- 얼굴을 기억한다.

- 헤어는 필요할 때 본다.
- 사람을 만날 때 본다.
- 잘 기억하지 않는다.

미용사와 헤어디자이너의 디자인 포인트

- 미용은 음양을 디자인한다.
- 얼굴이미지를 상담
- 얼굴을 디자인하는 사람

- 앞 모습 헤어를 디자인
- 헤어스타일을 상담
- 헤어를 디자인하는 사람



♤ 헤어작품을 사진찍어 SNS 활용하는 방법
* 헤어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
- 얼짱 조명
- 얼짱  헤어스타일
- 얼짱 카메라 각도

* 쌤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 신규고객이다.
- 핸드폰에 있는 헤어 사진 마케팅
- 핸폰 사진 고객과 공유하는 마케팅
- 헤어쌤끼리 핸폰 사진을 공유하는 마케팅​

* 핸폰 사진을 스타일북으로 만드는 "헤어플랫폼"
- 헤어플랫폼은 고객에 대한 최대한의 예의다.
- 헤어플랫폼은 고객 삶의 헤어스토리이다.
- 헤어플랫폼에 있는 작품이 바로 헤어쌤 자체다.

토털 헤어쿱 세미나 ☞


깜 놀 미용정보 ☞


목록 답변
Hair Q/A 얼굴&헤어